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햇살론뱅크

정책서민금융 이용으로 부채·신용도가 개선된 고객의 은행권 안착 지원을 위한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부 대출

지원대상

  • 다음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 정책서민금융상품* 1년 이상 성실상환(1년 내 완제자 포함)

      * 새희망홀씨, 미소금융, 근로자햇살론, 사업자햇살론, 햇살론15, 햇살론17, 바꿔드림론, 안전망대출, 안전망대출Ⅱ, 햇살론유스

    • 1년전 대비 이용자의 가계 부채잔액 감소 또는 신용평점(KCB or NICE) 상승
    • 연소득 35백만원 이하(신용평점 무관) 또는 45백만원 이하 이면서 신용평점 하위 20% 이하*

      * 22.4월 기준 NICE 744점, KCB 700점 이하

지원내용

  • 대출금리 : 2.9~6% 수준(보증료율 2%* 별도)

    * 사회적배려대상자 1% 인하, 서민금융진흥원 금융교육 또는 신용부채관리컨설팅 이수자 0.1% 인하

  • 대출한도 : 최대 2천만원 한도 내에서 보증심사결과 등에 따라 차등화
  • 상환방법 : 3년 또는 5년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필요 시 1년 거치)
  • 보증비율 : 90%
  • 보증기관 : 서민금융진흥원
  • 취급기관 : 13개 협약은행*

    * 경남은행, 광주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수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하나은행

이용방법 문의

  • 협약은행 콜센터(경남, 광주, 국민, 기업, 농협, 대구, 부산, 수협, 신한, 우리, 전북, 제주, 하나은행)
  • 서민금융진흥원(☎ 1397, 홈페이지 www.kinfa.or.kr)

금융감독원 FINANCIAL SUPERVISORY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