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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 및 운영 지침

‘개인정보보호법’ 및 ‘동법 시행령’등의 법령과 ‘금융감독원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 및 운영 지침’ 제8조에 따라 금융감독원의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ㆍ운영사항을 아래와 같이 공개합니다.

1. CCTV 설치의 목적

  • 시설보안 및 안전, 화재예방 등

2. CCTV 시설 담당부서 및 관리책임자ㆍ연락처

  • 담당부서 : 안전관리실
  • 관리책임자 : 안전관리실장
  • 연락처 : 02-3145-5357

3. 설치ㆍ운영되는 CCTV 카메라 대수ㆍ위치ㆍ성능 및 촬영범위

  • 총 144대, 설치 위치 및 성능ㆍ촬영범위는 보안취약점 노출우려로 공개불가

4. 안내판의 규격 및 부착장소

  • 금융감독원은 ‘통합방위법’에 따른 ‘국가중요시설’이며, ‘보안업무규정’ 및 관련 지침에 따른 ‘나급 보안목표시설’로 ‘개인정보보호법시행령’ 제24조 제4항에 따라 안내판을 설치하지 않음

5. CCTV 촬영시간, 화상정보의 보유기간, 보관ㆍ관리ㆍ삭제방법, 보관장소

  • 촬영시간 : 24시간
  • 보유기간 : 30일 이내
  • 보관ㆍ관리ㆍ삭제방법 : 별도 서버(DVR)내 저장, 접근권한 부여, 보유기간 경과시 자동삭제
  • 보관장소 : 경비상황실(‘출입제한지역’으로 지정ㆍ관리)

6. 화상정보가 실제로 열람ㆍ재생되는 장소 및 출입제한 현황

  • 열람ㆍ재생 장소 : 금융감독원 청사 경비상황실
  • 출입통제 : 방호근무자 및 출입인가자 외 출입제한, 비인가자 출입기록 별도 관리

7. 녹화된 화상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ㆍ재생토록 할 수 있는 사유와 그 절차 및 방법

  •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 및 ‘금융감독원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 및 운영지침’에 따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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