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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안내

신용카드 불법거래 감시센터 안내

금융감독원은 건전한 신용카드회원 모집 질서를 확립하고자 '신용카드회원 불법모집 신고센터'를 설치 · 운영하면서 신용카드 회원 모집관련 불법 행위 부조리를 신고받고 있습니다.

"신용카드 불법거래 감시센터" 안내
금융감독원은 건전한 금융질서 확립 및 신용카드 이용자의 권익보호 등을 위하여 [신용카드 불법거래 감시센터]를 설치·운영하여 신용카드가맹점의 불법행위를 신고·제보 받고 있습니다.

이용안내

  • 금융감독원은 홈페이지(서면, 우편 포함)를 통해 신고를 받고 있으며, 접수된 건은 신용카드가맹점을 통합·관리하고 있는 관련 금융기관 앞으로 이첩하여 처리되며 이 경우「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제3자 정보제공 동의"가 필요함을 알려드립니다.
    • 신고·제보하실 때에는 사실관계 파악을 위하여 관련 카드사명, 신고자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및 신고내용 등을 육하원칙에 의거 정확하게 기입하여 주십시오.
    • 익명 또는 허위 정보일 경우에는 내용에 상관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신고자는 사실관계 파악을 위한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을 하셔야 신속한 처리가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불법거래 유형 및 신고 안내

  • 신용카드가맹점에서 신용카드 결제를 이유로 카드 거래를 거절하거나 신용카드 결제 시 가맹점수수료를 카드 회원에게 전가하는 등 신용카드회원을 부당하게 대우하는 불법행위

    상기 위반행위 신고는 여신금융협회를 통해 신고·접수가 가능하오니, 유선(☏ 02-2011-0700) 또는 홈페이지(https://www.crefia.or.kr)*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여신금융협회(https://www.crefia.or.kr) → 소비자지원센터 → 신고 및 접수
  • 신용카드를 담보로 물품의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없이 신용카드로 거래한 것처럼 가장하거나 실제 매출 금액을 넘겨 신용카드로 거래하거나 이를 대행하게 하는 행위

    신용카드 불법 현금융통(소위 카드깡) 관련 행위 신고·제보는 "금융감독원 금융민원센터* "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e-금융민원센터(http://www.fcsc.kr) → 민원신청(홈페이지 상단) → 금융민원 → 금융민원신청하기

문의안내

금융감독원 민원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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