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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전문인(업)/보험중개사 공지사항 목록 상세보기
제목 보험전문인(업)/보험중개사 처리절차 안내
작성자 이경태 등록일 2016-10-21 조회수 23190
담당부서 보험감독국 담당팀 보험제도팀 문의 02-3145-74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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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전문인(업)/보험중개사 서류접수와 관련하여
신규등록 또는 변경신고 등을 하실경우 우리원은 다음과 같은 절차를 수행하게 됩니다.

1. 서류제출여부
 ㅇ 홈페이지에 게시된 필요한 서류가 모두 제출이 되었는지?
 ㅇ 제출한 서류에 누락된 사항은 없는지?

2. 결격사유조회
 ㅇ 보험업법에서는 등록 시 금치산자 및 파산치산자 여부 등을 확인토록 규정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우리원은 경찰청 및 지자체의 협조를 받아 관련 업무를 수행합니다.

3. 처리완료 또는 반려
 ㅇ 제출하신 서류 및 결격사유조회 시 이상이 없을 경우 서류는 정상처리되며, 등록증 등을 등록자의 주소지로 발송합니다.
 ㅇ 서류에 문제가 있는 경우 별도로 연락을 통해 보완절차를 가지며, 연락이 불가능할 경우 모든 서류를 반송처리하여 돌려드립니다.

※ 처리기간 :  신규등록은 통상 1달 이내, 변경신고 등은 7일 이내에 처리하고 있으나, 제출서류에 문제가 있을 시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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