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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령자-유병자-장애인-외국인 등을 위한 금융서비스 개선방안
등록일 2015-09-21 조회수 3300
첨부파일 hwp파일다운로드 150922_조간_브리핑_고령자-유병자-장애인-외국인 등을 위한 금융서비스 개선방안.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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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융감독원은「국민체감 20大 금융관행 개혁」을 추진 중이며

- 그 일환으로 고령층, 유병자, 장애인 등의 금융이용 편의성을 제고하는 내용의 “금융서비스 사각지대의 해소”를 추진하기로 한 바 있음(’15.5.28.)

□ 이에 따라, 과거에 비해 그 인구가 크게 증가하고 있지만 금융회사의 소극적 태도 등으로 인하여 금융서비스가 개선되지 않고 있는

- 고령층-유병자-장애인-외국인 등 특수한 금융소비자의 불편사항을 점검하여 개선방안을 마련,추진하고자 함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금융혁신국/은행감독국/보험감독국/보험상품감독국/금융투자감독국/소비자보호총괄국/금융교육국/금융민원실 담당팀 금융혁신1팀/은행영업감독팀/보험총괄팀/보험상품총괄팀/금융투자업무팀/총괄기획팀/금융교육운영팀/중소서민금융민원팀
자료문의 3145-8210/8035/7450/8231/7600/5688/5973/5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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