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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모집질서위반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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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모집질서위반 신고센터'보험회사 및 모집종사자의 모집질서위반 행위에 대하여만 신고를 받고 있습니다. 약관 미교부 등 3대기본지키기 미이행, 보험금 및 보상관련 분쟁 등 일반(분쟁)민원 등은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의「민원·신고」에서 "민원신청(e-금융민원센터)"창구를 이용하시거나 금감원 콜센터[국번없이 1332, 휴대전화는 (02)1332]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금융감독원 e-금융민원센터 바로가기 >

한편, 보험모집질서 위반 신고시에는 신고사실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신고인의 성명,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및 신고내용을 사실대로 정확히 기입하셔야 하고, 익명·허위 연락처인 경우 내용에 관계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신고인의 신상은 철저히 보호됨을 알려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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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모집질서 위반신고

보험모집질서위반신고 처리를 위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

금융감독원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보험모집질서위반 사항과 관련한 신고·상담의 원활한 처리를 위해 아래와 같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및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합니다. 내용을 자세히 읽으신 후 동의여부를 결정하여 주십시오.

개인정보 수집·이용 내용(필수사항)
개인정보 수집·이용 내용(필수사항)
항목 수집목적 보유기간
성명,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 신고내용 및 모집질서위반 여부 등 확인 및 처리 3년

※ 위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원활한 보험모집질서 위반사항과 관련한 신고·상담이 제한됩니다.

위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데 동의하십니까?
선택적 개인정보 수집·이용 내역(동의거부 가능)
선택적 개인정보 수집·이용 내역(동의거부 가능)
항목 수집목적 보유기간
비밀번호 분실시 재발급 3년
모집질서위반신고 통계작성 3년

※ 위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하여 동의를 거부하셔도 보험모집질서 위반신고에는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동의하고자하는 항목만 체크)

위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데 동의하십니까?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내역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내역
제공받는 기관 제공목적 제공하는 항목 보유기간
금융회사 및
모집종사자
신고내용이 금융회사 및 모집종사자에 대한 민원에 해당하여 민원으로 분류·이첩되는 경우 해당 민원의 처리 성명,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 신고내용 10년
보험협회 신고내용에 대한 사실관계 확인 등 자율규제기관의 소관 업무 처리 3년

※ 위의 개인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금융민원으로 이첩되지 않고 자체 종결처리 되거나 자율규제기관의 조사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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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보험영업검사실 검사1팀

전화번호 : 02-3145-7274